MY MENU
제목

한번더 질문 드리겠습니다.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11.04.21
첨부파일0
추천수
0
조회수
2558
내용

1. 3번핀이랑 4번핀이 둘다 Vout인데여?

 

- 폐사의 규격서 2페이지 4-1번 Package 도면을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.

  (히터단자 1번 2번, 센서단자 3번과 4번)

  히터와 센서에 각각 DC5V 를 1번과 3번에 인가했다면, 출력단자는 2번과 4번입니다.

  반대로 2번과 4번에 전원을 인가했다면, 출력단자는 1번과 3번입니다.

  또한, 히터1번단자에 전원 인가, 센서 4번단자에 전원을 인가했다면, 출력 단자는 2번, 3번입니다.

 따라서, Vout 은 전원인가 단자에 따라 상대적입니다.

 

  

2. 데이터 시트처럼 3번핀에는 전압을 넣어주고 4번핀으로 센서의 출력값을 MCU의 A/D 컨버터에 넣어주면 되는건지요?(??/P> >

 

  - 폐사의 규격서 2페이지 4-1번 Package 도면을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.

   센서3번핀에 전원인가 하셨다면, 출력단자는 4번핀입니다.  4번핀에서 나오는 출력값을 MCU의 A/D 컨버터에 넣어주십시오. 로드저항을 전의 출력값을 넣어주시길 바랍니다. 단, A/D 컨버터의 GND와 로드저항과 연결되어있는 GND는 동일해야 합니다.

  룸 가스 농도를 체크를 위해서는 규격서 1페이지 2번 베이직 회로의 Vout 처럼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.

 

 

3. GSAT11 센서를 구입을 했는데 데이터 시트 보면은 랭크가 몇가지>

있는데 구입한 센서의 랭크는 어떻게 알수 있는지요?(??/P> >  

데이터 시트처럼 기준을 RL : 100K , 센서저항 : 400K , 입력전압을 5V 넣었을때 출력이 나오는

곳을 확인해 보면은 1.0V 정도의 값이 나와야 하는건지요

 

- 데이터 시트처럼 기준을 RL : 100K , 센서저항 : 400K , 입력전압을 5V 넣었을때 출력이 나오는곳을 확인해 보면은 1.0V 정도의 값이 나와야 하는건지요

 센서 저항이 400k 일때 예를 든 것입니다.

 만약 구입하신 센서 저항을 확인 할 수 있는 방법은 깨끗한 공기 상태에서 가변저항(100K)을 돌리면서 Vout 이 1V 가 되는 지점이 50K근처 였다면, 센서 저항은 약 200k로 판단됩니다. 센서 저항이 200k 였다면 랭크는  D 입니다. 랭크 테이블은 규격서를 참조 바랍니다.

 - 랭크를 확인 하시기 어려우시다면, 구입한 대리점에 문의 하시길 바랍니다. 또한 구입처를 폐사에 알려주시면 랭크를 알수 있습니다.

 

 

4. 가변저항의 값을 달리할때 마다 출력쪽 신호의 V값이 달라지는데~ 이것의 V값을 기준을 잡아서 사용해야 하는건지요?(??/P> >

아니면은 100K로 했을때 무조건 처음에는 연기가 들어가지 않으면은 1V로 나와야 하는지요?

 

 - 상기에서도 설명드렸듯이, 룸 상태가 깨끗하다고 가정할 경우, 가변저항을 천천히 돌려주면서, Vout을 체크하여 주십시오. 1V의 출력값이 나오는 지점을 기준으로 잡으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 

감사합니다.

0
0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